‘DIOnavi.’ 20만홀 돌파! 전무후무한 대기록 달성으로 계속해서 대세 행보 이어가.
한국 2018.12.24
‘DIOnavi.’ 20만홀 돌파! 전무후무한 대기록 달성으로 계속해서 대세 행보 이어가.
미국, 중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멈추지 않는 ‘DIOnavi.’ 신드롬
2018년 치과계에서 가장 먼저 생각나는 키워드는 ‘Digital Workflow’다. 그만큼 ‘Digital Workflow’ 키워드가 전 세계 치과계를 강타했다. 그 중에서도 단연, ‘디지털 임플란트 시스템’이 가장 눈에 띈다. 특히, 올해 가장 ‘핫’ 했던 ‘디지털 임플란트 시스템’으로, 디지털 덴티스트리 선도기업 ㈜디오(대표이사 김진백)의 ‘DIOnavi.’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DIOnavi.’ 대세 행보 계속! 그간 3년여의 발자취를 1년 만에 뛰어넘는 대기록!
디지털 임플란트 ‘DIOnavi.’의 대세 행보가 매섭다. 지난 10월 디지털 임플란트 ‘DIOnavi.’가 누적 식립 20만 홀을 돌파했다. 이는 그간 3년여의 발자취를 1년 만에 뛰어넘는 성과로 전무후무한 대기록을 달성, 2배 넘는 성장세로 신드롬급 열풍을 계속해서 이어가고 있다. 또한 타사 가이드 시스템의 잇단 출시에도 불구하고 압도적인 퍼포먼스로 거둔 성과라는 점에서 더욱 주목 받고 있다.
특히, ‘DIOnavi.’ 성장세의 주역은 단연, 글로벌 시장이 이끌고 있다. 미국, 중국을 중심으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글로벌 시장을 견인해, ‘DIOnavi.’의 신드롬이 멈추질 않고 있다. 2016년 3월 글로벌 론칭 이후 해외에서는 매년 비약적인 성장을 거듭해 △2017년은 전년대비 약 360% 이상 성장 △2018년은 전년대비 약 170% 이상 성장하며 사상 최대 실적이 예상돼, 글로벌 시장에서 우위를 계속해서 과시하며 승승장구 하고 있다.
그리고 디오는 내년에 ‘DIOnavi.’를 필두로 중국과 미국 시장 공략을 더욱 가속화한다. 지난 9월, 세계 최고 권위의 뉴욕대 치과대학(이하; NYU)과 의료기기/재료 기업 3Shape와의 공동 커리큘럼을 구성, ‘DIO Digital Academy’를 새롭게 개설하며 성공적으로 운영해왔다. 내년에는 전체 50여회 운영될 교육일정 중 중국 치과의사 대상으로만 30회를 개최할 정도로 중국 시장을 정조준 한다.
아울러 미국에서도 주요 도시와 대형 치과를 중심으로 기술력과 선진 시스템을 제공하는 프리미엄 전략으로 메인스트림(mainstream)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이런 추세라면 2019년도에는 ‘DIOnavi.’ 누적 식립이 40만 홀을 넘어설 것으로 기대돼, ‘DIOnavi.’ 대세 행보가 계속해서 이어질 것으로 전망된다.
정확성과 안정성은 기본! 어떤 케이스라도 척척!
‘DIOnavi.’가 글로벌 시장에서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가는 가장 큰 이유는 기존 가이드 시스템의 정확도를 획기적으로 개선한 ‘Full Digital’ 방식으로 정확성과 안정성, 다양한 적응증 등 모든 면을 차별화하며, 글로벌 인기 브랜드로 자리매김 했다는 평가다.
‘DIOnavi.’는 In Put Data 에서 Out Put 제품까지 전 공정이 디지털화돼, 치료 전 과정을 디지털 데이터를 통해 진행함에 따라 수술 전 3D 모의 시술로 개인의 구강구조, 잇몸 뼈에 맞게 식립 위치와 각도, 깊이까지 파악할 수 있으며, 빠르게 시술이 가능하다. 그리고 초기 드릴링의 정확성을 기본으로 안전하게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있도록 설계된 최적의 시스템이 눈길을 끈다.
또한 ‘DIOnavi.’는 기본적으로 선택의 다양성에 무게를 두고 있다. ‘DIOnavi.’의 폭 넓은 라인업이 타사 가이드 시스템과 가장 큰 차이점 이기도 하다. 무치악, 상악동 거상, 발치 후 즉시식립 등을 비롯해 골폭이 좁은 케이스나 치간이 좁은 케이스, 개구량이 적은 구치부, 하방 식립 후 즉시 보철이 필요한 경우 등 다양한 케이스에 따라 폭넓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적응증에 따라 제공되는 다양한 키트 구성은 바로 ‘DIOnavi.’가 이 같은 맞춤형 식립 프로세스를 제시할 수 있는 이유다. 스탠다드 임플란트 케이스의 ‘Master Kit’, 개구량이 적은 구치부에서 사용되는 ‘Wide Kit’, 골폭이 좁은 케이스의 ‘Narrow Kit’ 등을 비롯해 Simus에 최적화한 ‘Sinus Crestal Approach Kit’를, 이 밖에도 무치악이나 다수의 치아가 상실된 케이스에서 가이드의 고정을 손쉽게 할 수 있는 ‘Special Kit’ 등 다양한 키트를 갖춰 환자 상태에 따른 맞춤형 키트를 제공한다.
환자와 술자 모두 사로잡은 비결
기본적으로 환자들은 상처가 크면 고통이 커지고 그 만큼 치과 진료에 대한 두려움이 클 수 밖에 없다. ‘DIOnavi.’는 잇몸을 절개 하지 않기 때문에 치료시간은 짧게 환자의 고통은 적게 만들어 준다. 그리고 수술 후 회복기간이 빨라 환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또한 술자는 모의시술로 개인의 구강 구조와 잇몸 뼈에 맞게 식립 위치와 각도, 깊이까지 예측하고 최상의 수술방법을 결정할 수 있다. 그리고 케이스에 한정 없이 모든 케이스에서 빠르고 정확하게 시술이 가능해 체어타임 감소는 물론 스트레스 없이 자신감 있게 임플란트 시술에 임할 수 있다.
수술에 대한 두려움의 경감, 스트레스 없이 자신감 있게 임하는 수술, 치과 경영 개선, 이것이 바로 ‘디오나비’가 환자와 술자 모두를 사로잡은 비결이라고 할 수 있다.
디오 김진백 대표는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중국, 이란까지 다양한 고객층이 디오의 혁신적인 솔루션 ‘DIOnavi.’를 찾고 있다”며 “디오의 혁신적인 기술력과 체계적인 시스템을 바탕으로 수년 내 ‘Digital Dentistry World No.1’으로 올라서는 게 목표”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