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강령

> ABOUT DIO > 윤리경영 > 윤리강령

1. 고객에 대한 윤리
고객만족과 고객존중을 회사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경영활동을 함에 있어 고객중심으로 판단하고 결정하며 가치를 창출하여 고객에게 봉사한다.
고객이 알아야 할 정보를 정직하게 공개한다.
고객의 재산과 정보는 회사 소유와 동일하게 보호하며 고객의 사전 승인 없이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공개하지 않는다.
2. 주주에 대한 윤리
회사는 변화와 혁신을 통한 지속가능경영으로 기업가치를 증대시켜 주주 및 투자자의 이익증대에 최선을 다한다.
회사는 주주의 권리를 보호하고 주주의 정당한 요구와 제안을 존중하며 모든 주주를 평등하게 대우한다.
주주 및 투자자가 신뢰할 수 있도록 기업경영에 관한 법규와 원칙을 지키고 투명성을 유지한다.
3. 파트너사에 대한 윤리
파트너사와 공정한 거래를 통해 상호신뢰와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거래 시 공평한 기회를 제공하고 투명하게 거래하여 상호간의 이익증대와 공동 발전을 추구한다.
파트너사로부터 어떠한 대가나 부당한 요구를 하지 않고, 부정한 금품과 향응을 받지 않는다.
파트너사는 디오와 거래 시 디오의 윤리규범을 준수해야 하며, 어떠한 명목 으로도 디오 임직원에게 부당한 이익을 제공해서는 안 된다.
4. 임직원에 대한 윤리
회사는 개인의 의사 존중하며 이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제도를 갖추고 분위기를 조성한다.
회사는 임직원의 사생활 보호에 관한 권리를 존중하며, 임직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은 업무와 관련된 경우로 제한한다.
임직원은 회사 재산을 보호하고, 사적 용도로 이용하지 않으며, 업무상 지득한 회사의 정보를 유출하지 않고, 직원 상호간의 선물공여, 금전대차, 연대보증, 성희롱 등을 금하여 쾌적한 근무환경을 조성한다.
임직원은 이해관계자 등으로부터 금품, 향응, 편의를 수수하거나 우월적 지위를 앞세워 부당 행위를 하지 않는다.
5. 국가와 사회에 대한 윤리
회사는 사업 활동을 영위하는 국가와 사회의 가치관을 존중하며 법과 질서를 준수하고, 건전한 기업활동을 통하여 회사를 발전시키며, 국가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한다.
회사는 특정 정당이나 사회단체에 이익이 되는 정치적 활동을 하지 않는다.
회사는 환경 법규에 위배되는 사업 활동을 하지 않으며, 자원 절약과 친환경적인 경영을 통해 환경보호에 노력한다.
부칙
이 규정은 윤리경영 선포일인 2022년 1월 1일부터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