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O News

[HOT PRODUCT] 디지털 임플란트 솔루션의 모든 것

한국 2022.08.01

디지털 치과 진료의 새로운 시대 열어
최근 치과계는 AI와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이 접목되면서 다양한 진단과 함께 치료 가능 영역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디지털 기술을 이용한 최첨단 장비와 치료 기술들이 연이어 등장하며 디지털 덴티스트리가 치과 시장의 한 트렌드로 자리 잡은 것이다.
최초부터 최고까지, 디지털 덴티스트리 선도기업 ㈜디오(대표이사 김진백)는 오랜 기간 디지털에 대한 연구 개발에 집중해왔다. 그리고 임플란트부터 보철 진료, 교정 등 모든 치과 분야에 대한 디지털 기술을 총 집약시킨 풀 디지털 솔루션을 완성하며 디지털 치과 진료의 새로운 시대를 열었다.
압도적인 정확도 디오나비&디오나비 풀아치
2014년 출시된 디지털 임플란트 솔루션 디오나비(DIOnavi.)는 뛰어난 시술 정확성과 안전성, 편의성으로 디지털 가이드 시스템 최초 60만홀 돌파 고지에 오르는 등 디지털 치과 진료를 본격화한 주역으로 자리매김했다. 디오나비는 올해 연말 70만홀을 넘길 것이 유력시되며 상승세는 계속 이어질 것이다.
2015년부터 다양한 디지털 장비를 도입해서 사용하고 있는 정유석 원장(서울프라임치과)은 디오나비에 대해 “공차가 심해 오차율도 다소 높던 과거 타사 가이드와 달리 1도 이내 오차로 더욱 정확하고 안전한 수술이 가능하다”며 디오나비의 정확성을 높게 평가했다.
디오는 이어 디지털 무치악 임플란트 솔루션 디오나비 풀아치(DIOnavi. Full Arch)를 출시, 치료하기 힘든 분야 중 하나였던 무치악 환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며 디지털 치과 진료의 입지를 한층 넓혔다. 디오나비 풀아치(DIOnavi. Full Arch)는 풀 디지털 방식으로 진행되는 무치악 보철 치료 솔루션으로 기존 치료방법의 한계점을 극복하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무치악 임플란트의 대가 최병호 명예교수(연세대학교원주의과대학)는 “디오나비 풀아치의 ‘풀 디지털 워크플로우’는 디지털 방식을 이용해 환자의 수직 고경, 교합 데이터를 정확하게 채득할 뿐 아니라 오차를 줄여주고 술자의 수정이 수월해 보철물의 완성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며 디오나비 풀아치(DIOnavi. Full Arch)의 워크플로우를 설명했다. 특히 “One Screw Test 결과, 200μm 이하만 되도 임상에서 충분히 사용가능한데 오차율이 무려 170μm”으로 매우 정밀한 솔루션임을 강조했다.
디지털 치과 진료도 UV 임플란트 시스템으로
디오는 최초로 초 단위 UV 임플란트 시스템을 개발해 임플란트 시술 과정에 필요한 골융합 기간을 단축하는데 앞장섰다. 단 20초의 조사 시간만으로 임플란트 표면의 친수성을 높여 골융합 속도를 높인 것이다.
디오나비와 UV를 함께 사용하고 있는 강재석 원장(목포예닮치과병원)은 “평균 잔존골 5mm 이하의 상악동 식립 케이스는 식립과 동시에 골이식을 할 경우 통상 6개월 이상을 기다리는 반면, UV 임플란트 시스템은 3개월 이상의 치유기간이 단축 가능하다”며 “이는 많은 논문과 여러 케이스를 통해 입증됐다”고 UV 임플란트 시스템의 우수성을 설명했다.
특히 △식립 중 발생하는 본 히팅 △시술 후 보철 파절 등 다양한 임플란트 실패 케이스에서 UV 임플란트를 적용해 임플란트 안정성 지수(ISQ)가 향상된 여러 사례를 제시하며 어려운 상황에서 더 빛을 발하는 솔루션임을 연구 결과를 통해 증명하기도 했다.
또한 강 원장은 디오나비 시술에 UV를 함께 사용하며 진료의 퀄리티를 높였다. 그는 “디오나비는 환자에게 술후 통증을 경감시켜줄 뿐 아니라 시술 시간의 단축도 가능하다. 여기에 UV를 더해 치유 시간까지 줄여 더 없이 편하고 빠른 시술을 제공하고 있다”며 술자와 환자 모두를 사로잡은 비결을 공유했다.
디지털 치과 진료 특급 비법 제시
한편, 디오는 지난 7월 16일과 23일, 각각 수원과 서울에서 디지털 덴티스트리를 주제로 ‘DIO Digital Seminar 2022’를 개최해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이번 세미나에서 디지털 임플란트 디오나비(DIOnavi.), 디지털 무치악 임플란트 솔루션 디오나비 풀아치(DIOnavi. Full Arch), UV 임플란트 시스템 등 디오의 디지털 솔루션을 통한 디지털 치과 진료의 특급 비법을 제시하며 수많은 참가자들이 찬사를 보냈다. 그 결과, 디오 디지털 솔루션에 대한 문의가 쏟아지는 등 수많은 관심을 받으며 참가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디오 홍보팀 이용영 팀장은 “오래 전부터 디지털 덴티스트리 역량을 높이는데 집중한 결과, 세상에서 제일 앞선 풀 디지털 솔루션 완성이라는 결과를 냈다”며 이어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으로 세상에 없는 솔루션을 개발해 더 나은 진료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Pre2 / 2 Nex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