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강령

About DIO

고객
  • 고객 가치 : 최우선 가치, 고객만족, 고객존중
  • 경영 활동 : 고객중심 판단, 가치 창출
  • 정보 정책 : 정직한 공개, 재산/정보 보호, 사전 승인 필수
주주 및 투자자
  • 지속가능경영과 기업가치 : 변화와 혁신을 통한 이익 증대 추구
  • 주주 권리와 평등 : 주주 권리 보호, 정당한 요구 존중, 평등한 대우
  • 투명성과 신뢰 : 기업경영 법규와 원칙 준수, 투명성 유지
협력회사
  • 상호 신뢰와 협력 : 공정거래, 공평한 기회 제공, 상호 이익 및 공동 발전
  • 청렴성 : 부당한 요구 금지, 부정한 금품/향응 수수 금지
  • 윤리규범 준수 : 협력회사의 윤리규범 준수 의무, 부당이익 제공 금지
국가와 사회
  • 가치관 및 법 준수 : 국가와 사회의 가치관 존중, 법과 질서 준수
  • 정치적 중립성 : 특정 정당이나 사회단체를 위한 정치활동 금지
  • 환경경영 : 환경 법규 준수, 자원 절약, 친환경 경영 추구
임직원
  • 자유로운 의사표현 : 개인의 의사를 존중하고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제도와 분위기 조성
  • 개인정보 보호 : 임직원의 사생활 보호 및 업무 관련된 경우로만 개인정보 접근 제한
  • 회사 자산 및 정보 보호 : 회사 재산의 사적 이용 금지, 업무 정보 유출 금지
  • 건전한 근무환경 : 직원 간 선물, 금전거래, 연대보증, 성희롱 등 금지
  • 청렴성 유지 : 이해관계자로부터의 금품/향응 수수 및 부당행위 금지

1. 고객에 대한 윤리

  • 고객만족과 고객존중을 회사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경영활동을 함에 있어 고객중심으로 판단하고 결정하며 가치를 창출하여 고객에게 봉사한다.
  • 고객이 알아야 할 정보를 정직하게 공개한다.
  • 고객의 재산과 정보는 회사 소유와 동일하게 보호하며 고객의 사전 승인 없이 무단으로 사용하거나 공개하지 않는다.

2. 주주 및 투자자에 대한 윤리

  • 회사는 변화와 혁신을 통한 지속가능경영으로 기업가치를 증대시켜 주주 및 투자자의 이익증대에 최선을 다한다.
  • 회사는 주주의 권리를 보호하고 주주의 정당한 요구와 제안을 존중하며 모든 주주를 평등하게 대우한다.
  • 주주 및 투자자가 신뢰할 수 있도록 기업경영에 관한 법규와 원칙을 지키고 투명성을 유지한다.

3. 협력회사에 대한 윤리

  • 협력회사와 공정한 거래를 통해 상호신뢰와 협력관계를 구축하고, 거래 시 공평한 기회를 제공하고 투명하게 거래하여 상호간의 이익증대와 공동 발전을 추구한다.
  • 협력회사로부터 어떠한 대가나 부당한 요구를 하지 않고, 부정한 금품과 향응을 받지 않는다.
  • 협력회사는 회사와 거래 시 회사의 윤리규범을 준수해야 하며, 어떠한 명목 으로도 회사 임직원에게 부당한 이익을 제공해서는 안 된다.

4. 임직원에 대한 윤리

  • 회사는 개인의 의사 존중하며 이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도록 필요한 제도를 갖추고 분위기를 조성한다.
  • 회사는 임직원의 사생활 보호에 관한 권리를 존중하며, 임직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은 업무와 관련된 경우로 제한한다.
  • 임직원은 회사 재산을 보호하고, 사적 용도로 이용하지 않으며, 업무상 지득한 회사의 정보를 유출하지 않고, 직원 상호간의 선물공여, 금전대차, 연대보증, 성희롱 등을 금하여 쾌적한 근무환경을 조성한다.
  • 임직원은 이해관계자 등으로부터 금품, 향응, 편의를 수수하거나 우월적 지위를 앞세워 부당 행위를 하지 않는다.

5. 국가와 사회에 대한 윤리

  • 회사는 사업 활동을 영위하는 국가와 사회의 가치관을 존중하며 법과 질서를 준수하고, 건전한 기업활동을 통하여 회사를 발전시키며, 국가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한다.
  • 회사는 특정 정당이나 사회단체에 이익이 되는 정치적 활동을 하지 않는다.
  • 회사는 환경 법규에 위배되는 사업 활동을 하지 않으며, 자원 절약과 친환경적인 경영을 통해 환경보호에 노력한다.